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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ML5의 <canvas> 요소는 웹 페이지에 동적 그래픽을 그릴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임.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2D 또는 3D 그래픽을 렌더링하고,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며,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음.
HTML5 캔버스의 사용법
HTML5 캔버스는 <canvas> 태그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음. 캔버스는 기본적으로 비어 있으며,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그래픽을 그릴 수 있는 영역을 제공
(1) 기본 캔버스 설정
HTML 문서에 <canvas> 요소를 추가하여 캔버스를 설정. 캔버스의 너비와 높이는 속성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캔버스의 크기를 정의함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Canvas</title>
<style>
canvas {
border: 1px solid black;
}
</style>
</head>
<body>
<canvas id="myCanvas" width="500" height="400"></canvas>
<script src="script.js"></script>
</body>
</html>
id 속성을 사용하여 캔버스를 식별할 수 있으며, width와 height 속성으로 캔버스의 크기를 설정함
캔버스 제어하기
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캔버스에 그래픽을 그리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함.
(1) 그림이 그려질 캔버스 영역 얻어내기
자바스크립트로 캔버스 엘리먼트를 참조하려면, getElementById 메소드를 사용하여 해당 엘리먼트를 선택
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'myCanvas');
(2) 그리기 작업을 위한 그래픽 2D 콘텍스트 얻어내기
캔버스에 그래픽을 그리려면, getContext('2d') 메소드를 사용하여 2D 콘텍스트를 얻어야 . 이 콘텍스트를 통해 다양한 그리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
const ctx = canvas.getContext('2d');
ctx는 캔버스에 그리기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객체임
도형, 문자열, 이미지 그리기
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캔버스에 다양한 그래픽을 그릴 수 있음.
(1) 도형 그리기
캔버스에서 도형을 그리기 위해서는 ctx 객체의 메소드를 사용함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API/Canvas_API/Tutorial/Basic_usage
참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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